[ABC주스]만들기 및 10개월 섭취 후기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ABC주스]만들기 및 10개월 섭취 후기

짜바의 하루/짜바의 기록

by 짜바 2020. 10. 7. 18:35

본문

예전에 우연히 보게 된 몸신(?)이라는 프로그램에서 내장 지방만을 쏙! 빼준다는 ABC주스 만들기가 나왔었죠

보통 아랫배가 나온 것은 운동으로 빼야 하고 윗배가 나온 것은 내장지방일 경우가 많다고 하더라고요

내장지방은 운동을 하더라도 빠지는 게 한계가 있답니다.

여태 운동해도 빠지지 않던 나의 윗배가 이 때문이었나.... 싶은 생각이 들면서

바로 ABC주스를 먹어보기로 다짐!

 

음... 대략 1월?부터 현재 10월까지 꾸준히 섭취 중!

물론 한 달 30일 내내 먹은 것은 아니고 귀찮은 날 빼고 속이 안 좋은 날 빼고

보통 한 달에 20일 정도? 조금씩 띄워가면서 먹었어요

아무리 좋은 음식도 계속 먹음 왠지 안 좋을 수 있을 거 같다는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 때문에 ^^

 

처음 먹을 때는 설사나 혹은 붉은 대, 소변이 나올 수 있어요

이는 비트에 의한 것이기 때문에 복통이 있거나 설사를 하게 된다면 비트를 살짝 데쳐서 갈아 드시면

이 같은 증상은 사라지니 개인의 상황에 맞게 드시면 됩니다~

 

저는 처음엔 데쳐 먹다가 데치는 일이 귀찮아서.... 그냥 먹습니다.

설사는 안 하는데 ABC주스 먹고 첫 변(?)은 항상 붉은 변이 나오는데 그 뒤로는 괜찮아요^^

그럼 이제 ABC주스는 만드는 방법 시작할게요


 

 

 재료는 이렇게

사과(Apple) 1개

비트(Beat) 1/3개                  +       물 200ml

당근(Carrot) 1개

 그래서 ABC 주스!!

 

여기서 잠깐!

 

여기서 말하는 1:1:1/3이 그램 수 인가? 아님 크기 상관없이 그냥 하나인가? 헷갈려하실 수도 있는데

저는 그램수에 크게 연연하진 않고 대충 크기를 봤을 때 비율이 맞으면 그냥 했어요

잘라서 놓고 보면 비율을 맞추기가 더 쉽더라고요

대신 비트는 반드시 1/3 비율을 지켜주세요 비트에는 옥살산 성분이 있어서 이것이 과할 경우 신장결석,

즉 몸속에 돌을 만든다네요??

 

 

 

ABC주스 만들기 글을 올리려고 처음으로 그램수를 재봤는데 당근이 100g 정도가 모자라네요?

그렇다고 새 당근을 잘라서 자투리는 남기느니.... 그냥 하는 게 낫겠죠? 그러니 패스~

 

 

 

이렇게 잘라놓고 보면 자르기 전보다 비율 비교가 훨씬 쉬우시죠?^^

참고로 보시다시피 재료는 껍질째 넣어주세요

"사과와 당근의 껍질에는 안토시아닌과 베타카로틴이란 성분이 있는데 이것이 콜레스테롤 산화를 방지하며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한답니다"

다 자른 재료들은 믹서로 몽땅 때려 넣고!

물 200ml 첨가!

물을 넣는 이유는 잘 갈아지기 위함이니 굳이 200ml 넣지 않으셔도 돼요~

 

 

묽기가 이 정도면 잘 갈아진 거예요

잘 갈아진 주스는 통에 옮겨 닮는데

 

여기에 꼭 필요한 주방용품이 있어요

바로 알뜰 주걱!! (저 영상에 나오는 게 알뜰 주걱)

이 주스가 되직해서 말이 주스지 약간 죽에 가까워요

통에 옮기는데 벽에 다 묻어서 그대로 버리긴 아까우니

알뜰 주걱을 이용해 잘 쓸어 담으면 이렇게 알뜰하게 옮겨 담을 수 있어요~

 

 

솔직히 맛이 너~~~~~~~무 없어요ㅜㅜ

방송에서는 이 주스를 하루 500ml 공복에 먹으면 좋다고 하더라고요?

 

 

 

저 정도의 양을 갈면 이 정도의 양이 나와요

이 통은 1L짜리 통인데 2/3 정도 찼어요

개인적으로 이 정도면 저는 2일 정도 양이예요~

 

 

 

저는 330ml 정도를 공복에 이런 요구르트를 섞어서 먹어요

그럼 묽기도 더 묽어지고, 목 넘김도 좋고, 맛도 있고, 화장실도 잘 가게 되더라고요~

 

모든 생활 방식엔 정답이 없으니 제가 먹는 방법도 참고해 보시고

개인에 맞게 만들어 드셔 보세요~


앗! 참고로 저는 윗배가 많이 빠졌어요.

물론 운동도 병행했답니다.

운동은 작년 6월부터 꾸준히 했고 ABC주스를 마시고 나서부터 윗배가 많이 빠진 거 같은 지극히 개인적인 느낌입니다.^^

또 하나의 효과! 화장실을 잘 간답니다^^

 


이상 ABC주스 만드는 방법과 지극히 개인적인 후기였습니다.

 

그 외 궁금하신 사항은 댓글 달아주세요~


댓글 , 공감 환영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