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승배기맛집-뼈해장국맛집]감자탕맛집 feat.추어군만두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장승배기맛집-뼈해장국맛집]감자탕맛집 feat.추어군만두

본문

장승배기역 근처에 오래된 감자탕 가게가 있습니다.

예전엔 24시 운영이라

가끔 밤 늦게 이 길을 지나가야 할 때면

이 가게의 간판이 길을 훤히 비춰주어서

맘 편히 걸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러나 어느 날부터인가 24시 운영을 안 하시더라고요

요즘 24시 운영하는 가게가 별로 없긴 하죠...

이 가게의 주 메뉴는 감자탕과 뼈해장국입니다.

감자탕과 뼈해장국이 뭐가 다른지 궁금해하시는 분도 계실 텐데

다른 거 없습니다 ㅎㅎㅎ

감자탕은 다인용 요리이고 뼈해장국은 감자탕에 들어있는

뼈와 시래기만 뚝배기만 담아 1인용 식사로 제공되는 것입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에는 가성비로 따지면

뼈해장국이 더 나은 것 같습니다만

감자탕은 뼈와 시래기 이외에

감자와 수제비 등의 여러 사리를 곁들여 먹을 수 있기 때문에

골라먹는 재미가 있습니다.

 

또 하나의 차이점을 찾자면 뼈해장국은 밥을 말아먹는 국밥 스타일이라면

감자탕은 다 먹고 남은 국물에 밥을 볶아 먹을 수 있다는 점이 또 다른 차이점이겠습니다.

결과적으로 기본 베이스는 같은 음식이라는 것!ㅎㅎㅎ

 

어릴 때는 여럿이 감자탕 시켜놓고

이것저것 주워 먹는 걸 좋아했는데

나이가 조금씩 들면서

요즘엔 감자탕 보단 해장국이 좋더라고요ㅎㅎ

이번에도 해장국 먹으러 다녀왔습니다.

신발을 벗고 들어가는 가게입니다.

신발장이 이렇게 있어서

사람들이 내 신발을 밟고 여기저기 흩어져 버릴 염려가 없습니다.

 

가게 내부는 좀 넓은 편입니다.

예전에는 좌식이었는데 식탁과 의자로 바뀌었습니다.

요즘엔 좌식을 불편해하는 사람들이 많아서

대부분의 식당들이 식탁, 의자로 바꾸는 듯합니다.

 

메뉴판!

메뉴가 좀 많죠??

제가 했던 포스팅에 '맛집은 대부분 단일 메뉴인 가게가 많다'라고 했었는데

여긴 예외입니다 ㅎㅎㅎ

메뉴가 많다고 해도 다 맛있는 건 아니지만 해장국만큼은 정말 맛집입니다.

 

여기서 먹어본 메뉴는

감자탕, 해장국, 추어탕, 주꾸미 철판, 추어군만두

이렇게 먹어봤는데

제일 추천할 메뉴는 단연코 감자탕, 해장국이지만

전 개인적으로 주꾸미 철판 요리를 굉장히 좋아합니다.

주꾸미 철판을 시키면 미니 사이즈 고르곤졸라 피자도 함께 나옵니다.

아... 이건 다음에 방문해서 포스팅하겠습니다.

생각하니 군침이 도네요 ㅎㅎㅎ

 

주문 후 나오는 밑반찬입니다.

밑반찬은 메뉴에 따라 다르게 나오는데

해장국류를 시키면 주로 이런 밑반찬이 나옵니다.

사람들은 여기 갓김치가 그렇게 맛있다고들 하는데

솔직히 저는 아직 아가 입맛인가 봅니다--

갓김치에 손이 안 가더라고요...

제가 좋아하는 무김치와 꼴뚜기젓갈!

해장국이 나오기 전

무김치와 꼴뚜기 젓갈로 밥 한 공기 뚝딱 할 수 있습니다.

그만큼 반찬이 맛있습니다.

 

전에는 배추김치가 함께 나왔는데

요즘 배춧값이 올라서 그런지

오늘은 열무김치가 나왔습니다.

이곳에서 처음으로 먹어보는 열무김치인데

맛있습니다 ㅎㅎㅎ

앞으로도 배추김치 대신 열무김치 하셔도 될듯해요 ㅎㅎ

 

이 가게가 좋은 이유 중 하나는

음식이 빨리나온다는 것입니다.

주문 후 얼마 지나지도 않아 주문한 음식이 나왔습니다.

국물이 정말 끝내줍니다.

뼈에 붙은 저 고기들이 보이시나요 ㅎㅎㅎ

하지만 예전에 비해 뼈가 조금이라는 느낌은

제 기분탓이겠죠? ㅎㅎㅎ

그래도 너무 맛있어요 ㅎㅎㅎ

뼈에 붙은 고기들이 식욕을 자극합니다.

감자탕이나 뼈해장국에 들어있는 돼지뼈는

돼지 등뼈, 목뼈 입니다.

돼지는 정말 우리에게 모든걸 내어주는구나...

 

사이드로 시킨 추어군만두

왠지 안에 추어가 통으로 들어가 있을 것같은 모양입니다.

하지만

힝 속았지 ㅎㅎㅎㅎ

 

추어군만두라 해서 특별한 맛이 나진 않습니다 ㅎㅎㅎ

그냥 흔히 접할 수 있는 군만두 맛이었는데...

뭐 저기 어딘가엔 추어살이 있겠죠? ㅎㅎㅎ

 

해장국 한 그릇 하며 별미로 곁들여 먹기에 좋습니다.

다음 방문때는 주꾸미철판 요리를 주문해서 포스팅할게요.

기대해 주세요 ㅎㅎㅎ

 

겨울에 다가가는 요즘 든든하게 드시고 감기 조심하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