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달인-수원 코끼리만두분식]쫄면의 달인,생활의달인 수원 쫄면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생활의달인-수원 코끼리만두분식]쫄면의 달인,생활의달인 수원 쫄면

본문

SBS에서 방송하는 생활의 달인이란 프로그램 다들 아시죠?

다양한 분야의 달인 분들이 나오시는데

기분 탓인지 저는 유난히 음식 달인 분들을 많이 본거 같습니다.

떡볶이 달인, 만두달인, 냉면달인 등등...

전에는 한 시장에 방문했을 때

'페스츄리 꽈배기 생활의 달인 출연'이라는 현수막을 보고

포장을 해서 갖고 왔는데

찾아보니 생활의 달인에 나오는 꽈배기 달인분이

제가 만났던 그분이 아니더라고요....

가게도 그 가게가 아니었고...

방송 출연 현숙막을 다 믿으면 안 되겠다는 생각을 했던 순간이었습니다.

그래도 뭐 맛있으니 됐다 싶었죠 ㅎㅎㅎ

 

이번엔 수원에 가는 김에

수원의 유명 시장을 방문했습니다.

저는 다른 지역을 가면

그 지역의 큰 시장, 유명 시장 같은 곳을 구경하는 걸 좋아한답니다.

 

수원에도 크고 유명한 시장이 있길래 방문했습니다.

그곳에 생활의 달인에 출연했던 분식점이 있다기에

오늘 점심은 이곳에서 먹어야겠다 싶었습니다.

또 속을까 봐 해당 회차를 다시 보기하고 갔습니다.ㅎㅎㅎ

 

방송에서 나온 음식은 제 식욕을 돋우었습니다.

너무 맛있어 보여서 제 발걸음이 바빠졌습니다.

그 음식은 바로 쫄면!

쫄면을 좋아하기도 하고 방송에서 나온 양념장 만드는 과정,

단골손님들의 평가...'하..... 어서 먹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간절했습니다.

 

일단 주차를 위해 팔달 주차타워로 향했습니다.

이 동네 시장은 처음 와보는데

굉장히 넓은 부지에 여러 개의 시장이 모여 있더라고요

가운데 수원천을 중심으로 팔달 주차타워 쪽에는

못골시장, 미나리 광장시장, 지동시장이 있고

반대편 쪽에는 영동시장, 팔달문시장이 있습니다.

생활에 달인에 나온 맛집은 팔달문시장 쪽에 있었습니다.

 

시장이 이렇게 많고 넓은지 모르고

제가 가려던 식당이 대충 시장 안에 있다는 정보만 갖고 도착했는데

순간 멘붕이었습니다.--

 

어찌 되었든 팔달 주차타워에 주차

주차 후 배고픔도 잠시 시장 구경하느라 정신이 없었습니다.

반찬가게들, 족발, 닭강정, 싱싱한 고기들, 막 만들어낸 두부, 떡....

그렇게 시선이 닿는 대로 가다 보니

길을 잃었습니다.ㅜㅜ

겨우겨우 원래 목적지에 도착!

 바로 코끼리 만두 분식점입니다.

생활의 달인에는 쫄면의 달인으로 출연했었습니다.

 

2017년 10월 30일 방영된 생활의 달인 597회에서 나온 내용을 바탕으로

이 가게를 소개해 보겠습니다.

 

코끼리 만두 분식점은

1978년부터 어머니와 지금의 사장님께서 장사를 시작으로

결혼 후에는 아내분과 함께 운영 중이라고 합니다.

 

이곳의 쫄면의 특이점은 바로 양념장인데

그냥 새콤달콤한 쫄면 양념장이 아니라

정말 정성이 듬뿍 들어간 양념장입니다.

 

일단 양념장을 만들기 위해 들어가는 간장 또한 그냥 간장이 아니었습니다.

우엉에 생낙지를 말아 낙지호롱처럼 만든 후

그것들과 무를 항아리에 넣고 끓인 간장을 그곳에 부어줍니다.

그렇게 숙성을 시켜 이 가게만의 간장을 만들고

 

대파와 건고추를 삶는 물 조차

그냥 물이 아닌 사골육수를 이용해 만든다고 합니다.

 

쫄면에 빠질 수 없는 참기름 또한

참기름을 끓여 그곳에 '꽈리'라는 식물을 튀겨서

식초를 넣지 않고도 참기름 자체로 새콤한 맛을 낼 수 있게 했다고 합니다.

 

쫄면의 양념장 조차 이렇게 많은 과정 속에서 정성이 들어가는데

맛이 없을 수가 없겠죠...

방송을 보면 정말 당장 달려가 먹어보고 싶을 정도였습니다.

 

이런 맛집은 줄 서는 게 당연할 테니

오픈 시간인 10시 반에 맞춰 도착했습니다.

 

다른 커플 한 팀이 주문 후 대기 중이었고

저희도 주문을 했습니다.

 

쫄면, 만둣국, 김치만두.

만둣국이 8,000원이라니...

가격이 저렴한 편은 아니네요 ㅎㅎㅎ

곧 등장한 주문한 음식들.

 

양배추가 많습니다.

전 양배추가 많이 들어간 쫄면을 좋아하는데

양배추가 많이 들어가 있어서 좋았습니다.

하지만 양배추가 얇게 썰린 게 아니라 비비는데 좀 힘들었네요...ㅜㅜ

 

쫄면을 내려주시며 직원분께서

"식초를 좀 뿌려서 드시면 더 맛있습니다"

'응?? 방송에서 이 곳의 특제 참기름 때문에

식초가 없어도 새콤한 맛이 난다고 했는데....

식초를 왜 넣어야 하지??'

 

그래도 직원분 말을 믿고 식초를 넣었습니다.

흠....

식초를 넣었는데도 새콤한 맛은 나지 않고

달지도 않고 약간 매콤한 맛??

여기 쫄면을 예전엔 먹어본 적이 없어서

맛이 변한 건지 알 수는 없었지만...

줄 서서 먹을 정도는 아닌 거 같은데....

뭐지? 싶었습니다 ㅜㅜ

 

같이 시킨 만둣국

이건 ㅎㅎㅎㅎㅎ

정말 아무 맛이 나지 않았어요 ㅜㅜ

넣어야 할 뭔가를 넣지 않은 느낌....

소금이나 간장이라도 달라고 할까 하다

그냥 대충 먹고 나왔습니다.

 

블로그나 다른 방문자들이 쓴 글을 보면

다들 너무 맛있다고들 하는데

제가 너무 이른 시간이 방문해서

다른 분이 조리해주신 걸까요?

아님.. 중요한 뭔가가 빠졌던 걸까요...

저는 정말 별로였는데....

 

그래도 만두는 맛있었어요 ㅎㅎㅎ

생활의 달인에서는 군만두를 같이 먹던데

저는 김치만두를 좋아해서 김치만두를 시켰습니다.

만두는 정말 맛있었습니다.ㅎㅎㅎ

 

그리고 같이 나오는 반찬인 무김치와 단무지 또한 맛있었습니다.

하지만 메인 음식은....ㅜㅜ

 

이 간판이 진짜 방송에 출연했던 간판인가 봅니다.

다신 허술한 현수막따위에 속지 않을겁니다 ㅎㅎㅎ

 

제 입맛엔 잘 안맞지만...

사람 입맛은 제각이니까요....

직접 드셔보세요 ㅎㅎㅎ

 

아! 참고로 15,000원 이상 현금결제시

팔달주차타워 주차권을 준다고 합니다.

저는 그냥 카드결제하고 주차요금 정산 했습니다.

최소 2시간 넘게 머물렀던거 같은데

주차요금 2,000원 나왔네요 ㅎㅎㅎ

참고하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